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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본 원리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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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날이 발전하는 과학기술로 인해 상상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자율주행차가 현실에서 계속 과인타과인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 운전자가 전혀 개입하지 않는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는 없지만 다가오는 2020년을 자율 주행 자동차 역사의 시작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원리로 자동 운전이 가능한 것일까요? 오늘은 자율 주행 차량과 그 기본 원리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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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자율 주행 차는 자율 주행의 수준에 따라서 0에서 5까지 총 6단계에서 나 누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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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0단계 0단계는 자율 주행과 이이에키할 수는 없지만 비교를 위해서 0단계에서 가리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든 소견하는 자율주행자동차와는 거리가 먼 상태에서 운전자가 모니터링, 조작 등 모든 운전을 직접 하는 단계를 예기할 수밖에 없다. 현재 우리가 이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2일단 케이이치 단계, 또는 우리가 소견한 자율 주행 자동차와는 좀 거리가 있는 보조적인 의미가 강한 단계이다. 운전자가 직접 주행을 하는 상태에서 차량 시스템이 1부 도움을 주는 상태에서 차선 유지 장치의 자신 오토 크루즈 등의 시스템이 탑재된 차량이 여기에 속한 것이다.③ 2단계 2단계 자동차는 한 단계에서 더 발전된 형태로 운전자가 주행 제어 자기 관리를 직접 하지만 정세에 맞추어 속도를 조절하고 주고 장 아이 물도 스스로 피해를 주는 기능이 탑재되고 있는 단계이다.④ 3단계 우리가 어떻게든 자율 주행 자동차와 말할 단계는 3단계부터라고 할 수 있어요. 센서가 레이더를 통해서 도로 쵸은세울 분석하고 자동차가 운전자 개입 없이 1정 구간을 달릴 수 있으며 특수한 경우에만 운전자가 개입하고 있다. 물론 차량 시스템이 주행을 컨트롤 하지만, 운전자는 언제 1어인지도 모르는 것은 돌발적인 정세에 대처하기 위해서 항상 대비하고 있어야 할 것.⑤ 4단계 자동차가 스스로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모니터 할 매우 고도화된 시스템에서 완전 자율 주행과 할 수만 있습니다. 운전자가 스스로 운전을 하여야 하는 정세는 발생하지 아니하고, 차량 내에서 운전을 신경 쓰지 아니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점, 운전자가 운전석에 앉아 있어야 한다.⑥ 5단계 우리가 최종적으로 꿈꾸는 진정한 자율 주행 자동차가 5단계다. 도로에서 1어 날모든 쵸은세울 인공 지능과 각종 센서가 대응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사라지고 오직 탑승자가 존재할 것이다. 또 사람이 탑승하지 않더라도 차량 소유자가 원하는 위치에 차를 보낼 수 있는 상태인 이 단계가 차량에 상용화되려면 2040년까지 약 20년 정도가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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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본 원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원리는 크게 인지-판단-제어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슴니다.1이냐 단계인지는 자율 주행 차의 가장 중요한 기술입니다. 주변정세와 정보를 빠르게 확신하고 파악할 수 있어야 적절한 판단과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인지 단계에서는 GPS나 카메라, 레이더 등을 활용해 주변정세의 정보를 인식 수집한다. 인지에 필요한 GPS는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GPS는 오차가 10~30m가 되도록 이 정보만으로는 운행 못하고 오차가 1m이내 수준의 정확한 GPS정보가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sound파 장비와 3D카메라, 레이더 장비 등 원격 레이저 시스템이 빼곡히 들어서고 있는 라이프니다(LiDAR)은 자율 주행 자동차의 눈으로 알려진 슴니다. '라입니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차거리의 기존 포스팅 중 '자율주행자동차에 '눈'을 붙인다!' 'LiDAR'을 참고하세요. http://drivehanwha.com/221158490686② 판단 단계 결정 단계가 인지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전략을 결정하는 것이다. 자동차가 어떤 처지에 있는지를 파악하고 마음 자리를 분석하고, 주행 환경과 목표 지점에 적합한 주행 전략을 세우고 판단합니다. 판단과 관련된 기술은 차량 내부에 탑재돼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판단은 인지와 밀접하게 관련된 만큼 두 기술이 얼마나 잘 조화되느냐에 따라 자율주행의 완성도가 좌우됩니다.3제어 단계 제어 단계에서는 엔진 구동이나 주행 방향 등을 정하고 본격적으로 주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인지가 눈이나 귀와 같은 감각 기관, 판단을 두뇌라고 하면 제어는 직접 움직이는 팔과 다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움직이는 제어에는 크게 조향과 가감속 기술이 있는데, 조향은 스티어링 방향을 조작하는 기술, 가감속은 가속과 브레이크로 차량을 달리거나 멈추게 하는 기술입니다.자율주행자동차의 원리는 이처럼 끊임없이 인지-판단-제어단계를 반복해 소프트웨어가 자율주행자동차에 명령하고 자율주행자동차는 그 명령에 따라 주행하는 것입니다. 차량이 스스로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운행하는 자율주행차는 매력적이지만, 그에 따른 사건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람의 안전과 직결되어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며 책임성과 보안에 관한 사건도 대두하고 있습니다. 처음 첨단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이런 사곤죠무까지 1씩 풀어 나간다면 미래에는 더 편리한 생 활을 누릴 것이라고 교은헤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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